호서대, 고교 과학동아리 지도교사 역량강화 연수 운영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고등학교 바이오·식품 분야 과학동아리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비교과활동 및 PBL 교수법’을 주제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호서대 LINC3.0 사업단이 지원하는 지산학 연계협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15일, 29일 아산캠퍼스 식품공학과 실습실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직무연수에서 참여자들은 1일 차에 온라인으로 식품·바이오 응용제품 소비 트렌드와 상품기획 관련 이론 교육을 받고, 2일 차에는 식품공학과 실습실에서 제품 컨셉을 개발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을 체험하였다.
교사들은 연수 후 바이오 및 식품 등 시제품 개발이나 아이디어 도출이 필요한 과학동아리 활동 과정에서 시장 분석 결과에 따라 체계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세워나가는 기법을 고등학생들에게 지도하게 된다.
충남삼성고등학교 김선혜 교사는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바이오제품 개발 외부 공모전에 참여할 학생들의 비교과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호서대학교 식품공학과는 졸업작품전과 캡스톤디자인 활동을 통해 재학생의 실무능력과 소통능력을 강화하는 교육으로 특성화되어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제품 개발의 노하우를 지역사회 교사들과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연수 과정 수료 교원에게는 도교육청 인정 연수학점이 부여된다.
Newsletter
디지털 시대,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세요!